건너뛰기 메뉴



언론보도

남양주시복지재단 ‘남양주시 복지기준선 설정 연구’ 최종보고서 발간(2022.03.24.)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자
2022년 3월 29일 15시 26분 3초
조회
185

남양주시복지재단(대표이사 우상현)은 지난 23일 ‘남양주시 복지기준선 설정 연구’ 최종보고서가 발간됐다고 밝혔다.

 

‘남양주시 복지기준선 설정 연구’ 보고서는 지난 2021년 8월부터 7개월간 경기복지재단 연구용역을 통해 진행됐으며, 다양한 복지사업에서 남양주 시민의 적정 수준의 생활 유지를 위한 기준선인 ‘복지기준선’ 설정을 위한 연구 내용이 수록돼 있다.

 

이번 연구 결과에 따르면 남양주 시민의 사회보장 욕구는 영역별로 다양한 분포를 보였는데 특히, 돌봄·건강·가사·문화에 대한 욕구가 높은 것으로 조사돼 이에 대한 복지정책 확대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소득 및 주거의 경우 신도시와 구도심 간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 복지정책 수립에 있어 지역별로 전략적 접근이 필요함을 시사했다.


남양주시복지재단 우상현 대표이사는 “이번 정책연구가 남양주시민이면 누구나 차별 없이 인간다운 삶을 누릴 수 있는 맞춤형 복지정책 수립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복지재단에서는 이번 연구 사업에 이어 올해 통합돌봄과 장애인을 주제로 총 3개의 연구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https://www.breaknews.com/881742 

목록보기